반응형
취미로 만드는 횡방향 게임,...
만들기 전 프로젝트 생성 및 기본 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.
프로젝트를 만드려는 에디터 버전 선택, 프로젝트 템플릿 선택(코어), 프로젝트 이름 변경 후 프로젝트 생성 클릭
유니티는 프로젝트 생성시부터 기본적인 에셋 및 dll을 다운받기 때문에 프로젝트 생성 시 시간이 좀 걸린다.
사담이지만 스플래쉬 이미지 이쁘게 잘 바뀐 것 같다.
예전버전 사용할 때는(2019이전 버전) 기냥 그랬는디 변경된건 진짜 3D툴 느낌..?
내가 익숙한 화면 구성대로 UI를 변경했다.
Models, Prefabs, Resources, Scripts를 생성한다.
물론 추후 더 추가될 내용도 있겠지만, 개발하면서 차차 추가하면 된다.
빌드를 하기위해 씬을 추가해보자
현재 열려 있는 씬(Sample Scenes)이 추가된다.
추후 게임 개발을 하며 진행 할 세팅은 하단의 Player Settings...를 수정하여 진행한다.
뭔가 많이 적으려고 했으나,,, 마땅히 쓸 것이 없어서 당황스럽다...ㅎ;;
도움이 됐으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
반응형
'출처 : 쫌눈오락 > [오락] 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인스톨 파일 만들기 (4) | 2020.04.14 |
---|
댓글